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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이전목록보기 || 전체목록보기
NO 권 호 발 행 특      집      명
317 33-12 15.12 Dependable Computing
316 33-11 15.11 웨어러블 UI/UX
315 33-10 15.10 심층학습(Deep learning)을 이용한 언어처리
314 33-9 15.9 컴퓨터 비전 응용을 위한 심층학습
313 33-8 15.8 딥러닝 이론과 응용
312 33-7 15.7 소프트웨어 안전
311 33-6 15.6 범부처IT융합협력 R&D사업 국방과제
310 33-5 15.5 핀테크 보안
309 33-4 15.4 바이오 텍스트 마이닝
308 33-3 15.3 보건의료정보
307 33-2 15.2 비휘발성 메모리를 위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306 33-1 15.1 Entrepreneurship
305 32-12 14.12 SW-SoC 융합
304 32-11 14.11 유비쿼터스 헬스(u-Health) 서비스를 위한 상호작용 기술
303 32-10 14.10 생물/생명 정보 기계학습 문제
302 32-9 14.9 스마트그리드
301 32-8 14.8 컴퓨터그래픽스와 상호작용 표준화
300 32-7 14.7 빅 데이터 시대 확장형 기계 학습
299 32-6 14.6 IoT와 소프트웨어
298 32-5 14.5 매니코어 아키텍쳐 및 시스템
297 32-4 14.4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품질
296 32-3 14.3 인간 게놈프로젝트 완료 후 10년, 생물 정보학 그 새로운 도전
295 32-2 14.2 클라우드 컴퓨팅과 융합 서비스
294 32-1 14.1 소셜 및 과학기술 빅데이터 분석기술
293 31-12 13.12 사이버물리시스템
292 31-11 13.11 컴퓨터그래픽스를 위한 시뮬레이션기술
291 31-10 13.10 소프트웨어공학 데이터의 마이닝
290 31-9 13.9 SDN과 차세대 인터넷
289 31-8 13.8 대용량 바이오 정보처리 및 분석 기술
288 31-7 13.7 게일을 위한 지능 및 보안기술
287 31-6 13.6 비사실적 렌더링 기술
286 31-5 13.5 소프트웨어품질 및 테스팅
285 31-4 13.4 초고성능컴퓨팅
284 31-3 13.3 IT에너지융합산업의 현재와 미래
283 31-2 13.2 新산업 IT 융합기술
282 31-1 13.1 주력산업 IT 융합기술
281 30-12 12.12 인지과학
280 30-11 12.11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
279 30-10 12.10 인터넷 윤리
278 30-9 12.9 WBS(World Best Software)국방과제
277 30-8 12.8 스마트홈
276 30-7 12.7 저전력 소프트웨어
275 30-6 12.6 빅 데이터(Big Data)
275 30-5 12.5 소프트웨어의 현재와 미래
275 30-4 12.4 Digital Signage(Tele-Screen)기반 광고
274 30-3 12.3 창의적 IT 교육
273 30-2 12.2 고신뢰성 소프트웨어
272 30-1 12.1 보안
273 30-2 12.2 고신뢰성 소프트웨어
272 30-1 12.1 보안
271 29-12 11.12 실감 3D영상
270 29-11 11.11 SNS
269 29-10 11.10 국방 소프트웨어
268 29-9 11.9 지능형 자동차
271 29-8 11.8 HCI
270 29-11 11.7

N-Screen 서비스

269 29-10 11.10 국방 소프트웨어
268 29-9 11.9 지능형 자동차
267 29-8 11.8 HCI
266 29-7 11.7

N-Screen 서비스

265 29-6 11.6

스마트폰, 태블릿 시대의 콘텐츠 발전 방향

264 29-5 11.5 국산 SW 경쟁력 강화
263 29-4 11.4 의료-IT 융합 기술
262 29-3 11.3 정보통신의 현재와 미래
261 29-2 11.2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260 29-1 11.1

u-Health

259 28-12 10.12

클라우드 컴퓨팅

258 28-11 10.11

<정보처리학회와 공동특집호> SW 산업 재조명

257 28-10 10.10

전자책(eBook) 및 전자출판

256 28-9 10.9

사물지능통신

255 28-8 10.8

실감 및 감성 컴퓨팅

254 28-7 10.7

IT융복합 기술 서비스

253 28-6 10.6

모바일 서비스

252 28-5 10.5

스마트 폰

251 28-4 10.4

SW 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250 28-3 10.3

Social Computing

249 28-2 10.2

SW의 보안 증진 기술

248 28-1 10.1

차세대 인터넷

247 27-12 09.12

개인정보보호

246 27-11 09.11 <정보처리학회와 공동 특집호> Green IT
245 27-10 09.10 게임산업을 위한 요소기술
244 27-9 09.9

ITS/Telematics

243 27-8 09.8

IPTV

242 27-7 09.7

지식기반 서비스/E-learning

241 27-6 09.6 IT 융합에서의 소프트웨어 위상제고
240 27-5 09.5 차세대 저장창치를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239 27-4 09.4 뇌 공학
238 27-3 09.3

커뮤니티 컴퓨팅

237 27-2 09.2

국내 컴퓨터과학/공학의 위상제고

236 27-1 09.1 IT 인력양성
235 26-12 08.12 차세대 디지털 콘텐츠
234 26-11 08.11 <정보처리학회와 공동 특집호>국방 정보기술 연구개발 동향
233 26-10 08.10 가상화 기술
232 26-9 08.9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IT 대응 전략
231 26-8 08.8 U-City 실현을 위한 기술과 사례
230 26-7 08.7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229 26-6 08.6 디지털 콘텐츠 표준화
228 26-5 08.5 신 정부 소프트웨어 정책
227 26-4 08.4 지능형 로봇 기술
226 26-3 08.3 Tabletop Interfaces and Interactive Wall Displays
225 26-2 08.2 컴퓨터-소프트웨어 교육 
224 26-1 08.1 2008 기술 동향: IT 융합기술 
223 25-12 07.12 센서네트워크 
222 25-11 07.11 <정보처리학회와 공동 특집호> 모델링과 시뮬레이션
221 25-10 07.10 차세대 Web : Web 2.0
220 25-9 07.9 국방 신기술
219 25-8 07.8 기업용 Application Software
218 25-7 07.7 ACM ICPC 및 프로그래밍 교육
217 25-6 07.6 차세대 저장 장치
216 25-5 07.5 정보보호 기술 및 공통평가 동향
215 25-4 07.4 WiBro 기술과 서비스
214 25-3 07.3 기계학습  
213 25-2 07.2 산업을 변화시키는 소프트웨어 기술
212 25-1 07.1 Service Orientation Technology
211 24-12 06.12 차세대 IT 신기술 동향
210 24-11 06.11 소프트웨어 재사용
209 24-10 06.10 상황인식
208 24-9 06.9 국방 소프트웨어 기술
207 24-8 06.8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반 기술
206 24-7 06.7 모바일 플랫폼
205 24-6 06.6 공개 소프트웨어
204 24-5 06.5 e-Science
203 24-4 06.4 시맨틱 웹과 온톨로지 기술동향
202 24-3 06.3 Software in Robot
201 24-2 06.2 에듀테인먼트
200 24-1 06.1 유비쿼터스 환경의 음성언어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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