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대의 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 한국정보과학회가 개최하는 심포지움인 "미래 정보 기술·산업 전망 2014 (iTIP2014: information Technology and Industry Prospects 2014)"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국정보과학회는 지난 1983년부터 2010년까지 28년간 "정보산업 리뷰 심포지움"을 개최하면서 정보산업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2011년부터 이 행사를 미래정보기술산업전망(iTIP2012)으로 이름과 방향을 개선하면서 '리뷰'에서 '전망' 심포지움으로 탈바꿈하였습니다. 올해도 2014년도를 준비하면서 정보산업의 주요 현안을 살피고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우리나라 정보산업 발전에 작은 보탬을 더하기 위한 전통을 이어 가고자 합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하면서, 명실공히 국내 정보기술분야의 대표적인 산학연 기관이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창조경제를 시작하는 해로서 창의적 기술의 중요성과 기술 선점이 사업화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닫게 하는 한 해 이었으며, 또한 국내 정보산업의 국제 위상을 다시 한 번 짚어 보는 계기를 제공한 한 해 이었습니다. 이에 저희 학회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IT 산업, 연구개발, 국가정책 분야 등에서 중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최고 전문가를 연사로 모시고 2014년 국내 및 세계 정보 기술 및 산업 전망을 제시함으로써, 불철주야 국내 정보산업 발전에 고심하는 여러분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새해 계획을 수립하는 시점에 이번 심포지움이 정보산업의 좌표 설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오며, 많은 성원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이번 심포지움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을 주신 KB금융그룹과 (주)다이퀘스트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바쁘신 가운데도 기꺼이 연사 역할을 수락하고 알찬 내용을 준비하신 발표자들께 다시 한 번 감사 말씀을 올립니다. 끝으로 이 행사의 조직위원장으로 수고 하신 김종권, 황승구, 박경철 위원장을 비롯하여 부위원장들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2013년 10월

 

한국정보과학회 회장  서 정 연

일 시 :

2013년 10월 17일(목) 10시 30분~17시 30분

장 소 :

삼정호텔 (2층, 제라늄홀: 강남구 역삼동)

주 최 :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SW산업협회

주 관 :

한국정보과학회

후 원 :

KB국민은행, (주)다이퀘스트

조직위원회

- 위  원  장 :

김종권(서울대학교), 황승구(ETRI), 박경철(한국SW산업협회)

- 부위원장 :

강승식(국민대), 박상규(ETRI), 박환수(한국SW산업협회), 유광현(삼성전자)

참가안내

1. 등록비는 무료입니다.

2. 등록시 자료집과 중식을 제공합니다.

3. 사전등록마감: ~ 2013년 10월 16일(수) 오후 1시까지

4. 참가인원: 120명 한정

※ 현장등록시 혼잡이 예상되오니 사전등록을 바랍니다.

※ 삼정호텔: http://www.samjunghotel.co.kr

기타문의

- 학회사무국 최희수 사원 (hschoi@kiise.or.kr, 02-588-9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