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정보과학회 회원 여러분,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 분야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학회로서, 발전을 거듭하는 한국정보과학회의 제30대 회장에 제가 취임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 니다. 부족한 저에게 이런 귀한 기회를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우리 학회의 명예를 드높이고 학회가 더욱 번창할 수 있도록, 저의 혼신의 힘을 기울여 봉사를 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면서,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선 우리 학회의 학술 활동을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CC 2015와 동계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한 회원들의 학술 활동, 정보 및 인적 교류를 활성화하겠습니다. 국제 학술 활동도 적극 추진하여 WCC 2015와 BigComp 2016을 포함한 여러 국제학술대회의 개최를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겠습니다. 또한, 학회가 주최하는 iTIP와 SWCS 행사도 내용과 규모 면에서 더욱 알차고 유익한 행사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분야가 가지는 독특한 학술 활동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고 올바른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하여, 지난 해에 시작한 연구 업적 평가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발전의 중요한 요소인 오픈 소스 활동을 지원하는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미 학회의 주도로 추진 중인 초중고 소프트웨어 교육 시행과 대학 소프트웨어 교육 정상화를 통하여,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국문 및 영문 논문지들의 수준을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향상시켜서 국내외 주요 기관들로부터 공식적인 인정을 받음으로써,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학회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장점 중의 하나가, 회원 여러분들의 우수한 능력과 학회를 향한 따뜻한 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학회에서 추진하는 모든 학술 활동에 있어서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제가 임기 중에 가장 중점적으로 노력하여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참여와 변함없는 지원을 부탁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더욱 행복하시고 승승장구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5년 3월 1일
한국정보과학회 제30대 회장 김 지 인

E-mail: jeeink@gmail.com